해외여행 준비 토스뱅크 해외결제 체크카드 수수료 캐시백 정리
해외여행을 떠날 때, 만약을 대비해서 주 사용 카드 외에 비상용 카드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흔히 '토스카드'라고 불리는 토스뱅크 해외결제 체크카드는 긴급용이나 보조용 카드로 대비하기 좋습니다. 체크카드라 큰 부담 없이 만들고 가져가기 좋은 점도 있습니다.
토스카드 해외결제 체크카드 특징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국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설정 변경을 통해서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카드를 해외에서 사용하려면 우선 특징을 알아놓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토스뱅크 해외결제 체크카드는 '마스터카드 Master card' 계열입니다. 따라서 '비자카드 Visa' 보다는 가맹점 수가 많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모르고 해외에 나가서 결제를 못 한 사람들도 다수 있을 정도입니다. 따라서 이 카드는 마스터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에서만 결제할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그리고 토스카드는 국제브랜드 카드 수수료 1%와 해외서비스 수수료로 건당 0.5 미국 달러(USD)가 부과됩니다.
예를 들어 해외에서 100달러짜리 물건을 샀다면, 물건 금액 100달러에 카드 수수료 1%인 1달러가 붙고, 여기에 해외서비스 수수료 0.5달러가 붙습니다. 따라서 총 결제 금액은 101.5달러가 됩니다.
이 최종금액에 전신환매도율이 적용되어서, 최종적으로 원화로 환산되어 결제가 되는 방식입니다. 이때 환율은 결제요청 시점의 하나은행 송금할 때 전신환 매도율이 적용됩니다. 이것을 식으로 표현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최종 청구 원화 금액(KRW) = ( 거래 금액(USD) x 1.01 + $0.5 ) x 전신환매도율
일본 자유 여행 준비물 필수 체크리스트 최신 정보
일본 자유 여행을 준비할 때, 현지에서 꼭 필요하거나 있으면 좋은 물품들의 체크리스트가 있습니다. 여행지에서 어떻게 보낼 것인지 계획하는 것보다 우선 준비해야 할 필수품도 있고, 없어도
humadia.tistory.com
달러를 사용하지 않는 나라에서도 현지 통화로 결제를 하면 됩니다. 다른 카드도 마찬가지지만, 해외에서 카드로 결제할 때는 현지 통화로 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에서 원화 결제를 하면 추가 수수료가 붙을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앱에서는 '토스뱅크카드 - 관리 - 해외 원화 결제(KRW) 차단' 순서로 들어가서, 원화 결제 차단을 ON으로 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일본, 대만, 태국의 경우에는 네이버페이를 라인페이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렇게 하면 현금 사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래 글을 참고합시다.
일본 여행 입국 준비 시 세관 주의사항. 중요!
최근 일본 세관이 다소 엄격하고 까다로워졌습니다. 일본 여행을 하려고 입국하는 한국인들을 비롯한 외국인들이 잘 몰랐던 사실 때문에, 일본 세관 측에서도 엄격히 검사를 하고 있는 상황입
humadia.tistory.com
토스카드 해외결제 시 이득 보는 방법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현재 '에피소드4' 프로모션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혜택으로 해외 온라인, 오프라인 결제 시 2% 캐시백을 해줍니다.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이고, 그 이후에는 또 어떻게 바뀔지 모릅니다. 예전에는 3% 캐시백이었는데 이것도 바뀐 것입니다.
어쨌든 2% 캐시백 조건을 사용하면, 일정 금액 이상 토스카드를 해외에서 사용할 경우 수수료를 상쇄시킬 수 있습니다. 그 금액은 '50달러(USD)'입니다.
50달러 물건을 샀다고 하면, 수수료 1%는 0.5달러이고, 건당 수수료 0.5달러가 붙습니다. 따라서 최종 결제 금액은 51달러가 됩니다.
이때, 50달러에 대한 2% 캐시백은 1달러입니다. 따라서 1달러 수수료가 1달러 캐시백으로 상쇄되어 제로(0)가 됩니다. 즉, 50달러를 결제할 경우에는 수수료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가 되는 것입니다.
50달러 이상 결제할 경우에는 캐시백으로 조금씩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에서 토스카드를 이용할 때는, 50달러 이상 결제할 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50달러는 한국 돈으로 약 65,000원 정도 되는데, 일본에서 이 카드를 사용한다면 50달러가 일본 엔화로 대략 얼마 정도 되는지 미리 파악해 놓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손해를 안 보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외로 해외에서 한 번에 50달러 이상 결제할 경우는 꽤 생깁니다. 이 카드가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현지에서 아고다, 호텔스닷컴 같은 숙박 예약 어플을 사용할 경우에, 50달러 이상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유럽 같은 경우는 외식비가 비싼 곳이 많기 때문에, 조금 제대로 먹는다 싶으면 이 금액을 넘기기는 쉽습니다.
다시 말해서, 편의점 같은 데서 적은 금액을 사용할 때 막 쓰지 말고, 50달러 이상 큰 금액을 결제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혹은, 다른 좋은 카드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토스카드를 예비용으로 잘 간직하고 다니기만 해도 됩니다.
태국 방콕 미식 버스 투어 버스토랑 - 식사하며 시티투어 버스 관광
'방콕 미식 버스 투어'는 '버스토랑'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태국 음식을 즐기면서 방콕 시티 투어 버스 관광을 즐기면서, 시내의 유명한 장소들을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는 여행 상품입니다.
humadia.tistory.com
토스뱅크 해외결제 체크카드 설정 방법
토스카드를 해외에서 사용하려면, 토스앱에서 미리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프로모션 변경을 하면 다음날부터 변경된 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에, 여행을 떠나기 전에 미리 해두는 게 좋습니다.
해외 결제용으로 프로모션 변경을 하려면 우선 '토스뱅크' 스마트폰 앱을 열고, 다음과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뭔가 자꾸 반복되는 내용이 나와서 쓸데없이 길어져서, 차라리 화면 없이 내용만 간단히 보고 진행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토스뱅크 앱 열기 - 내 체크카드 - 적용 중인 혜택 - 내 카드 혜택 - 혜택 바꾸기 - 에피소드 4 고정형 캐시백 - 이 혜택으로 바꾸기 - 바꿀게요 버튼 누르기
이 순서로 차근차근 화면에서 찾아서 눌러가면 됩니다. 핵심은 '내 카드 혜택에서 '에피소드 4 고정형 캐시백'으로 혜택을 바꾸는 것입니다.
방콕 왕궁 무료 셔틀버스, 살라 찰럼크룽 왕립 극장 가면극 전통춤 공연
태국 방콕 왕궁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전통춤 공연을 하는 살라 찰럼크룽 왕립 극장에 갈 수 있습니다. 이 공연 입장료가 왕궁의 비싼 입장료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외국인 입장객은 무
humadia.tistory.com
큰 금액 결제나 예비용 카드로 준비하기
앞서도 언급했지만, 해외여행을 할 때는 많은 변수가 있을 수 있고, 예상치 못 한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현금과 교통카드만 이용하겠다고 계획을 세웠을 때도 카드 하나는 예비로 가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 결제를 하려고 할 때도, 주로 사용하는 혜택 좋은 카드가 어떠한 이유로 현장에서 결제가 잘 안 된다거나, 분실이나 파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카드로 비상용으로 따로 하나 더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토스카드는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수시로 막 이용하기는 좀 부담스러운 카드라서, 큰 금액을 결제할 때나 예비용으로 가지고 나가기 좋습니다.
태국 대중교통 썽태우 타는 방법, 방콕 치앙마이 파타야 등
태국에서 자주 보이는 대중교통 썽태우는 합승 택시와 미니 버스 개념이 합쳐진 것이라 보면 됩니다. 방콕, 치앙마이, 파타야 등 태국 전역에서 많이 보이는 교통수단이지만, 사실은 지역마다
humadi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