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 왕궁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전통춤 공연을 하는 살라 찰럼크룽 왕립 극장에 갈 수 있습니다. 이 공연 입장료가 왕궁의 비싼 입장료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외국인 입장객은 무료로 공연을 볼 수 있으니 꼭 이용해봅시다.
태국 방콕 왕궁 입장료와 가면극 전통춤 공연
태국 방콕 여행에서 필수 코스 중 하나인 '왕궁'은 입장료가 500밧이나 합니다. 그런데 이 입장료에는 태국 전통 춤 가면극 '콘(KHON)' 쇼 관람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잘 몰라서 이 부분은 놓치고 있는데, 이왕 비싼 돈 내고 입장권을 샀다면, 포함되어 있는 전통춤 공연까지 함께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쇼가 펼쳐지는 공연장인 '살라 찰럼크룽 왕립 극장(Sala Chalermkrung Royal Theatre)'까지는 시간을 잘 맞춰서 가면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방콕 왕궁에서 왕립 극장 가는 무료 셔틀버스 탑승 장소
많은 사람들이 태국 방콕 왕궁을 찾아갈 때, 수상버스를 이용해서 '타창(Tha Chang)' 선착장을 통해서 가기도 합니다. 무료 셔틀버스는 타창과 왕궁 주 입구 사이 길가에 있습니다.
왕궁 관람을 끝마치고 나가는 출구에서 길 건너편 쪽에 셔틀버스가 대기하는데, 구글 지도에서는 'Wiman Thewet Gate'를 찾는 것이 편합니다. 그곳에서 북쪽으로 우체국 건물이 있는 쪽에서 탑승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셔틀버스가 항상 있는 것이 아니라, 쇼가 시작하는 시간의 30분 전에 해당 위치에서 출발합니다. 따라서 시간에 맞지 않게 간다면 버스를 아예 볼 수도 없습니다.
왕립 극장에서 가면극 쇼가 시작되는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3시, 14시 30분, 16시입니다.
즉, 이 시간에서 30분 전에 왕궁 출구 근처에서 버스가 출발하므로, 시간을 잘 계산해서 가야 합니다. 극장에 입장할 때는 왕궁 입장권을 보여줘야 합니다.
방콕 살라 찰럼크룽 왕립 극장 가면극
아쉬운 것은 이 무료 버스는 왕궁에서 극장까지 편도로만 운행된다는 것입니다. 공연은 약 25분 정도 진행되는데, 쇼가 끝난 후에는 극장을 나와서 알아서 각자 집을 찾아가야 합니다. 따라서 이 극장 위치가 어디인지 미리 알아놓는 것이 좋습니다.
극장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MRT '삼욧(Sam Yot)' 역이 있으므로, 이것을 이용해도 됩니다. 참고로 이 전철역은 방콕의 아름다운 MRT 역 4개 중 하나라고 합니다.
또한 이 가면극 '콘(KHON)' 쇼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그래서 왕궁 티켓에 이 공연료까지 넣어서 이왕이면 이것도 보고 가라고 하고 있는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공연은 꼭 당일날 볼 필요는 없고, 왕궁 입장권을 구입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찾아가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따로 갈 때는 직접 살라 찰럼크룽 왕립극장을 찾아가면 됩니다.
공연 시간이나 입장권 관련 내용들은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서 바뀔 수도 있으므로, 현지에서 다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왕궁 출구에서 이 쇼에 관한 내용을 홍보하는 부스가 작게 있기 때문에, 거기서 시간 등을 체크하면 됩니다.
어쨌든 이왕 방콕 왕궁과 에메랄드 사원 같은 태국의 전통문화를 접하는 시간을 가졌다면, 이어서 태국의 전통춤인 콘 가면극까지 함께 구경하도록 합시다.
Copyright © 무단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