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 전기요금 절약 방법

by humad 2023. 6. 22.

'한전 에너지 캐시백'은 주택용 가정용 전기 사용자를 대상으로, 전기 사용량을 줄이면 그에 따른 포인트를 캐시백 형태로 돌려주는 사업입니다. 받은 캐시백은 자동으로 다음 달 전기요금에서 차감되기 때문에, 한 번 신청해 놓으면 별도로 신경 쓸 필요 없으므로 일단 신청하여 혜택을 받도록 합시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대상

에너지 캐시백을 신청하려면 일단, 주택용(가정용) 전기 사용자로써 신청한 주소지에 거주하는 것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즉, 주민등록 상 거주지 주소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직전 2개년 사용전력량 중에서 최소 1개년 이상 사용 전력량이 있어야만 합니다. 이것은, 직전 2개년 사용량의 평균 수치를 가지고 올해 이번달 전기 사용량을 비교해서, 절약했는지를 알아보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고압 아파트 개별세대 사용 전력량 정보를 미제출했을 경우, 새로 전기를 사용해서 직전 1개년간 사용전력량 자료가 없는 경우, 그리고 한전이 시행하고 있는 다른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따라서, 본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에 거주하고 있고, 최소한 작년 한 해동안 계속 전기를 사용했다면 일단 신청 페이지로 들어가서 신청을 해보면 되겠습니다.

 

 

여행가는 달 코레일 교통 할인 혜택, 내일로패스, 관광열차 할인 등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한 '여행가는 달' 행사에서 대중교통 부문은 코레일의 열차 상품과 요금 할인이 있습니다. 관광 열차 6개 노선의 요금을 최대 반값으로 할인받을 수도 있고, KTX와 연계된

humadia.tistory.com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 방법

6월 한달간은 인터넷을 통한 신청만 받고 있습니다. 7월 중에는 전국 한전 사업소에서 오프라인 방문 신청을 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터넷 신청은 지금부터 언제든 하면 되는데, 만약 이사를 가게 된다면 해당 주소지에서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은 아래의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이라는 사이트에서 하면 됩니다. 한국전력공사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웹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일단 오른쪽의 로그인(LOGIN) 섹션에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가입이 끝나면 로그인을 해서, '참여관리 - 주민등록 주소 확인' 메뉴로 가서 본인의 주소로 등록된 한전 등록번호를 찾아서 신청하면 됩니다.

 

> 한전 에니지 캐시백 신청

 

캐시백 조회하기 메뉴를 통해서 나중에 절감량과 인센티브로 지급된 캐시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캐시백 지급신청 메뉴는 신청이 잘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해 6월부터 8월 31일 사이에 신청을 하면, 7월 사용량부터 적용됩니다. 따라서 많이 서두를 필요는 없지만, 생각났을 때 간단하게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강 공원 야외 수영장 물놀이장 이용 방법 등 정리

여름철에 서울 도심 가까이에서 수영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한강 공원 야외 수영장, 물놀이장이 개장합니다. 총 여섯 곳의 한강 공원에서 개장하기 때문에 집 근처 가까운 곳으로 찾아가거나

humadia.tistory.com

 

한전 캐시백 지급 방법

에너지 캐시백은 기본적으로 두 개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단, 기본 캐시백은 최소 절감률 3%와 함께 신청한 지역의 참여자들의 평균 절감률 이상을 달성했을 경우에 지급됩니다. 이때 절감량 1 kWh당 30원이 지급되는데, 최대 절감률은 30% 한도입니다.

 

 

두 번째로 차등 캐시백 항목이 있는데, 이것은 본인이 전기를 잘 아껴서 5% 이상 절감률을 달성하면, 구간별로 1 kWh당 30-70원을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이때도 절감률 상한은 30%로 한정됩니다.

 

이때 절감률에 따른 포인트 지급액은 5%이상 10% 미만은 kWh당 30원, 10% 이상 20% 미만은 50원, 20% 이상 30% 이하는 70원입니다. 전기 사용량을 많이 절약할수록 더 많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신청한 후에 전기를 작년보다 더 많이 써서 전혀 절감을 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캐시백이 0원인 것 말고는 별도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따라서 일단은 신청을 해놓으면 좋습니다.

 

매월 계산되어 나온 캐시백 금액은 자동으로 다음달 전기요금에서 차감되기 때문에, 한 번 신청해 놓으면 별도로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이사 등으로 주소지가 변경될 경우에는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일본 오사카 여름 축제 마츠리 일정 정리

일본에서도 여행을 많이 가는 오사카 지역의 여름 마츠리 축제 일정을 정리합니다. 이왕 가는 해외여행이라면 현지의 떠들썩한 모습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축제를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간략

humadia.tistory.com

 


Copyright © 무단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