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공원 야외 수영장, 물놀이장이 개장되어 여름철 서울 도심 가까이에서 수영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총 여섯 곳의 한강 공원에서 개장하니, 집 근처 가까운 곳으로 찾아가거나, 주말마다 다른 곳들로 가면서 돌아가며 이용하기 좋습니다.
한강 공원 야외 수영장 물놀이장
한강 공원에서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간단히 찾아가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은 총 6곳으로, 종류에 따라서 수영장과 물놀이장으로 나누어집니다.
수영장은 꽤 넓은 야외 수영장 시설을 갖추고, 부대시설로 샤워장부터 카페테리아와 놀이기구 등이 있는 도심 휴가지입니다. 야외수영장으로 개장되는 곳은 뚝섬, 광나루, 여의도, 잠원 한강 공원입니다.
물놀이장은 주로 어린이들의 물놀이를 위주로 만들어진 시설입니다. 따라온 부모는 아이를 보조하며 놀아주거나, 혹은 주변 시설에서 아이를 지켜보며 쉴 수 있는 구조를 하고 있습니다. 물놀이장으로 개장하는 곳은 양화, 난지 한강 공원입니다.
서울 한강 야외수영장
야외 수영장은 대체로 성인, 청소년, 어린이, 유아 등의 연령대별로 풀장이 나누어져서, 체구에 맞는 곳에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광나루 수영장'은 아이들이 놀기 좋은 물놀이형 놀이대가 설치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와 함께 아기자기한 공간을 이루고 있어서, 주로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즐기기 좋은 분위기입니다.
'뚝섬 수영장'은 한강 야외 수영장 중에서도 대중교통 접근성이 가장 좋은 곳입니다. 지하철 역을 나오면 거의 바로 보이는 곳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람도 많다는 것에 주의해야 하는데, 대체로 평일날에 가면 비교적 한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튜브를 타고 흐르는 물을 따라서 미끄럼을 타는 유수풀과 4미터 높이의 아쿠아링이 뚝섬 수영장의 상징처럼 여겨집니다.
'여의도 수영장'은 다채로운 놀이기구들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쿠아링, 에어바운스, 슬라이드 등의 놀이기구들로 마치 워터파크 같은 분위기를 하고 있습니다. 규모도 꽤 큰 편이지만, 명성에 걸맞게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잠원 수영장'은 꽤 넓은 공간에 성인풀, 청소년풀, 유아풀 등이 설치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성인풀은 수심이 1.5미터 가량 되기 때문에, 약간 본격적으로 물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잠원 수영장으로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한강 야외 물놀이장
'난지 물놀이장'은 인피니티 풀 형태로 만들어진 풀장에서 한강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분수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한나절 뛰어놀기 좋은 환경을 하고 있고, 어른들도 한강을 바라보며 잠시 휴식을 즐기기 좋습니다.
'양화 물놀이장'은 수심 0.8미터 가량 되는 풀장이 설치됩니다. 어느 정도 나이가 있는 어린이들이 즐기기에 좋은 환경이며, 유아 같은 경우는 풀장보다는 주변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에 생태공원이 있어서 함께 가족 나들이를 즐기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한강 수영장, 물놀이장 이용 관련 사항
개장은 6월 23일부터이고, 8월 20일까지 운영될 예정입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수질관리를 위해서 수영모는 꼭 써야 합니다.
미세먼지 경보,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등의 상황에는 수영장 운영이 중단됩니다. 따라서 가는 날에 꼭 미세먼지 상황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태풍 등의 일들로도 휴장이 될 수 있습니다.
수영장 이용 요금은 성인 5천원, 청소년 4천 원, 어린이 3천 원입니다. 물놀이장은 성인 3천 원, 청소년 2천 원, 어린이 1천 원, 그리고 만 6세 미만은 무료입니다.
수영장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있고, 풀장도 나름 갖추고는 있지만, 사실상 사람들이 많이 모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수영을 하기는 무리가 있음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대충 물에 들어가서 물놀이를 즐긴다는 생각으로 가볍게 가는 것이 좋습니다.
Copyright © 무단전제 및 재배포 금지.